[人터뷰] 최정우 고위드프렌즈 대표 “스타트업 살아남기…슬림한 조직·수익화 모델 등 비즈니스 구조 공부해야”
이전글 베트남 맥주 시장 동향 다음글 건강을 마시는 베트남 댓글
이금룡 칼럼 [이금룡 칼럼] 한국·이스라엘 교류 확대를 환영한다 케이글로벌타임스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스토랑의 메뉴와 사진을 확인하며 댓글을 확인함으로써 맛과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기업들의 통상 무역 직접투자 상품 판매 등 해외 시장 진출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시스템 구축 사업이 필수로 요구되고 있다. 지금은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이지만 결국은 온라인만 남을 것이다.
베트남의 소비재 유통사 담당자에 의하면 최근 베트남의 check here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자 세대의 변화도 베트남의 온라인 마케팅 시장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와 관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고 있다.
올해 들어 온라인 결제, 물류 등 자회사 사업은 물론 고객의 온라인 쇼핑 적응도 월등히 성숙해 베트남에 전자상거래를 설치하는 것이 더 이상 악몽이 아닐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포괄적인 베트남 디지털 마케팅 계획의 도움으로, 해외 소매업체들은 베트남에서 사업을 확장할 기회를 확실히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당사에는 당신의 성공을 위한 길을 열어줄 전자상거래 마케팅전문가들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현재 저희 여심의 페이스북 계정도 생성은 되어있으나 아직 활발하게 활동을 하지 않은터라... 허전합니다..
국가지역정보 북한정보 북한정보 북한대외무역동향 진출전략 출장자료 무역관뉴스레터 보고서
마케터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경험한 베트남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장 비용이 저렴하며 바로바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베트남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경제력을 갖춘 국가로서, 기술적인 부문 및 서비스에 더욱 수용적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시장이 점점 경쟁력을 갖추어 가는 현재, 베트남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기에 매우 적합한 시기입니다.
다만 해당 방법은 원어민 수준의 베트남어로 진행되고 마케터의 개별적인 역량에 의존해야한다는 어려움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만큼 마케팅 타겟과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